티스토리 뷰

Eclipse 사용자라면 한번쯤은 에디터 뷰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이런저런 설정들을 수정하여 쓰고 있을 것입니다.


저역시 Eclipse를 새로 설치하거나 Workspace를 신규로 생성한 경우 필수적으로 font 변경, 팀에서 표준으로 사용하는 Code Template, Formatter 들을 세팅합니다.


Eclipse의 에디터 뷰를 좀더 컬러풀하게 쓰는 것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겠는데요. Eclipse Color Theme 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손쉽게 에디터 뷰를 컬러풀하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설치 및 설정 과정은 Eclipse 3.7 Indigo를 기반으로 설명합니다.



설치


Help > Eclipse Marketplace... 메뉴를 클릭하여 Eclipse Marketplace 창을 엽니다.




Find 항목에 'color' 라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관련 플러그인이 검색됩니다.



검색된 플러그인 목록 중 "Eclipse Color Theme" 라는 항목이 있는데 우측의 Update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과정은 다른 플러그인 설치 과정과 동일하며, 설치 후 이클립스를 재시작 하면 플러그인 설치가 완전이 끝나게 됩니다.



설정


Window > Preferences 메뉴로 이동하여 이클립스 설정창을 엽니다.



좌측의 설정 항목에서 General > Appearance > Color Theme 로 이동하면 위와같이 미리 세팅된 테마 목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Wormbat이 가장 무난한듯 하여 Wormbat으로 선택하여 쓰고 있습니다.


맘에드는 테마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던 에디터 뷰가 모두 닫혔다가 다시 열리면서 테마가 적용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최종 테마 적용된 모습



공지사항